> 수시 > 합격자 발표·등록

1. 합격자 발표
발표장소 발표일시 대상학과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2017.11.7(화) 예정 - 본교 홈페이지(ipsi.ysu.ac.kr)에서 확인 가능
  (개별 통지하지 않음/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게 있음)
2. 합격자 안내
1) 합격자 안내는 개별 통보하지 않으며, 합격여부 확인은 합격자 발표 당일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2) 합격통지서, 등록(예치)금고지서, 등록절차 안내문은 별도로 발송하지 않으므로, 본교 홈페이지(http://ipsi.ysu.ac.kr)에서
    직접 출력하여, 예치금을 2017.12.25(월) ~ 12.28(목) 기간 내에 예치금을 납부하여야 함
    (※ 예치금을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미등록에 대한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게 있음)
3) 수시모집에 합격한 자는 예치금 등록기간 내에 반드시 예치금을 납부하여 함
  ※ 예치금 미납부시 입학 취소 됨
  ※ 예치금 납부자의 경우도, 최종 등록기간에 잔여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입학 취소 됨
3. 등록금 납부
구분 납부기간 납부장소 납부금액 비고
예치금 납부 2017.12.25(월) ~ 12.28(목)
은행납부 마감시간까지
국민은행/부산은행 300,000원(예치금) 본교 재무팀
직접 납부 가능
등록금 납부 2018.2.7(수) ~ 2.9(금)
은행납부 마감시간까지
국민은행/부산은행 예치금 300,000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등록금)
본교 재무팀
직접 납부 가능
4. 수시모집 등록포기 및 예치금 환불 안내
1) 환불신청기간 : 2017.12.28(목) 20:00 ~ 2018.1.3(수) 16:00까지
2) 환불절차
  - 본교 홈페이지(www.ysu.ac.kr)에서 환불 신청 -> 본인인증(휴대폰 인증번호 전송) -> 환불사유 입력 및 환불계좌 확인
     -> 작성사항 확인 후 환불신청 완료
3) 유의사항
  - 본교 수시모집 합격자가 추가 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추가 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반드시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함
   (※ 예비후보자의 충원합격 기회가 차단되어, 결과적으로 다른 수험생의 입학기회를 박탈하지 않도록 반드시 환불신청기간 내에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함)
  - 환불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5시 이전 신청자 : 당일 오후 18시 이전까지 환불
                    오후 15시 ~ 다음날 10시 이전 신청자 : 다음날 오후 15시 이전까지 환불
  - 토ㆍ일요일 환불신청은 월요일에 환불처리 됨
5. 추가합격자 발표
1) 추가 합격자 발표 기간 : 2017.12.28(목) 20:00 ~ 2018.1.3(수) 21:00까지
   
2) 추가합격자 등록 기간 : 추가합격자 발표시 등록기간 안내
   
3) 발표방법 : 본교 홈페이지
  ① 추가 합격자에 대한 공지는 홈페이지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공지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수험생 본인에게 있음
    (※ 추가 합격자의 경우, 등록의사 및 등록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이 불가함)

② 합격통지서 · 등록(예치)금 고지서 · 등록절차 안내문은 별도로 발송하지 않으므로 본교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하여 지정된
    기한내에예치금을 납부하여야 함
추가 합격자 발표(충원)과정에서, 입학원서에 명기된 연락처로 3회 이상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 자(수신자 전화기 꺼짐, 수신자 부재 또는 연락처 통보 불성실 등)는 선순위 예비후보자라도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자로 처리되어 충원합격 기회를 상실하게 되며,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이
   불가함

   ※ 원서접수시 정확한 연락처를 기재하고 연락처(부모 및 본인 핸드폰, 집전화) 변경시 입학처로 반드시 통보할 것)
④ 수시모집 동점자 유동제로 인하여 수시모집 등록인원이 수시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그 인원은 정시 모집인원에서 감축함
   (단, 정시모집을 초과하는 동점자 발생시 ① 학생부 반영 방법에 따른 최상위 등급 다수자 -> ② 연소자 순으로 선발 우선 선발함)
   

4) 추가 합격(충원) 방법
   ① 최초 합격자를 제외한 전원을 예비후보자로 하며, 미등록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원은 각 전형별, 모집단위별 예비후보자에서
      성적순으로 충원함
      예) 00학과 ◇◇전형에서 전원 등록, △△전형에서 2명 미등록, □□전형에서 1명 미등록 인원 발생시
          △△전형에서 2명, □□전형에서 1명 예비후보자 순위로 충원 합격됨
   ② 수시모집(정원외 특별전형 포함) 최종 모집결과 미달인원, 등록포기인원은 정시모집으로 이월함

   
5) 유의사항
 

① 추가 합격자 발표 과정에서 등록의사가 없는 추가 합격자 및 홈페이지 미확인으로 인한 예치금 미납자의 경우라도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이 불가함

추가 합격자 발표(충원)과정에서, 입학원서에 명기된 연락처로 3회 이상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자
   (수신자 전화기 꺼짐, 수신자 부재 또는 연락처 통보 불성실 등)라도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이 불가함

③ 수시모집에 추가 합격한 자는 예치금 등록기간 내에 반드시 예치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예치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합격이 취소되며 예치금을 납부하였다 하더라도 최종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합격이 취소됨